# 어떤 지원사업을 찾으세요?

2024년 맞춤형 해외시장개척 지원사업 변경공고

첨부파일 목록

맞춤형 해외시장개척 지원 모집공고(변경공고).hwp [468480 byte]
(양식) 신청서_ 개인정보동의서_ 확약서.hwp [72192 byte]
[참고1] [KOTRA] 수출24 글로벌대행 서비스 안내 브로슈어.pdf [2240253 byte]
[참고2] 용인기업지원시스템 사업신청 매뉴얼.pdf [1527293 byte]
[참고3] 2024년 지원사업 안내문v5.1.hwp [89088 byte]

※ [필독] 신청 시 유의사항

1. 위의 첨부파일을 모두 확인 부탁드리며, 모든 제출 서류는 PDF파일로 제출해 주세요.

2. [붙임2]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PDF파일로 변환 후 제출해 주세요.

3. 제출서류 첨부파일의 최대용량은 10MB입니다. (용량 초과 시 최종 접수에서 오류 발생, 10MB를 초과하는 경우 하나의 ZIP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 

4. 모든 페이지를 입력한 후에 '접수' 버튼을 눌러야 최종 제출이 됩니다. 임시저장만 할 경우 제출되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특히, 최종 제출 이후 수정이 필요하여 수정 후 임시저장만을 눌렀을 경우에도 제출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수정 후에도 '접수' 버튼을 최종적으로 눌러주세요.

5. 시스템에 예상치 못한 다양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신청해 주세요. 사이트 오류로 신청하지 못하더라도 인정이 불가합니다.


-------------------------------------------------------------------------------------------------------------------------------------------------------------

★사업 변경 내용★

(변경전) 서비스 이용 완료 건에 대한 선착순 접수(지원금 수령 여부 불투명)

→ (변경후)  진흥원 사업에 우선 선정, kotra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완료 후 지원금 수령(지원금 수령 기업 우선 결정)


-------------------------------------------------------------------------------------------------------------------------------------------------------------


용인시산업진흥원 공고 제2024-155

 

2024년 맞춤형 해외시장개척 지원 사업 변경공고

 

용인시산업진흥원에서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지원을 위해 맞춤형 해외시장개척 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249

용인시산업진흥원장

 

1

 

사업요약

구분

내용

지원대상

용인 소재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 중 ‘KOTRA 수출24 글로벌
대행 서비스이용을 희망하거나 이용 중이거나
이용을 완료한 기업 2024년 신청 기준

지원내용

KOTRA ‘수출24 글로벌 대행 서비스이용비용(공급가액)80%(최대 200만원) 서비스 여러 건 이용 시 총 합산비용 기준 지원

지원규모

8개사 내외

지원금 지급 방식

후지급

(선정기업이 서비스 비용 선사용 서비스 완료 후 제출한 결과보고서 및 지출 증빙에 이상이 없을 경우 지원금 지급)

 

2

 

사업개요

사업목적: 맞춤형 해외시장개척 지원을 통해 용인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및 해외판로 개척 지원

사업기간: 2024. 10. ~ 12.

지원내용: KOTRA ‘수출24 글로벌 대행 서비스이용비용 80% 지원

[유의사항]

- 해당 사업은 서비스 이용비용만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비스 신청 및 이용 관련 전반적인 절차는 신청기업이 직접 KOTRA와 진행해야함

- 서비스 이용은 반드시 진흥원과 참여기업이 체결한 협약기간 내(12월 초 예상)에 완료해야하며, 이를 어길 경우 지원금 지급이 불가함 서비스 신청시 KOTRA에 결과물(결과보고서) 수령 일자를 반드시 확인한 후 해당 사업을 신청할 것

서비스 종류(세부내용은 KOTRA 홈페이지 참고)

no

서비스명

지원내용

이용비용(VAT 별도)

1

항목별 시장조사

수요동향, 수입동향수입관세율, 경쟁동향, 소매가격동향, 유통구조, 품질인증제도, 생산동향 등 조사

15만원/1항목

2

맞춤형 지원서비스

KOTRA 해외무역관이 섭외한 현지 전문가(또는 전담 인력) 활용, 고객 요구에 맞게 수행하는 맞춤형 유료 심층 서비스

조사내용 및 방법에 따라 개별 협의를 통해 책정

3

현지 매장 방문조사

신청기업과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대리 방문하여 현장 조사, 판매자/소비자 인터뷰,

현장 촬영 등

45만원

4

소비자 트렌드 설문조사

신청기업의 타겟군 대상 설문조사

45만원

5

샘플 테스트 조사

신청기업 타겟군 대상 샘플에 대한 반응 설문조사

45만원

6

사업파트너 연결지원

신청 고객의 제품에 관심을 보인 해외 수입업체 발굴(2~3개사), 해외 수입업체와 거래교신 지원(2개월)

30만원

7

거래선 관심도 조사

신청기업이 보유한 해외 수입업체의 귀사 제품에 대한 관심 여부 조사

5만원/개사

8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

신청기업의 수출을 위한 완제품 가공 및 제조에 필요한 원부자재 해외 공급업체 발굴(3개사)

30만원

9

바이어 구매 성향 조사

수출 희망 제품 취급 바이어 대상 구매 성향 및 제품 현지 경쟁력 등 설문조사 실시

30만원

10

해외 비즈니스 출장 지원

바이어 상담 주선 등 해외 출장 업무 지원

지역별 상이

11

거래 교신 지원

초기 교신이 진행 중인 해외 수입업체와 거래 교신에 회신 독려, 취지 전달, 의사 확인 등 대리 지원

15만원

12

샘플 대리 전달

분실/오배송 우려되는 경우 무역관이 샘플을 대리 수령하여 전달

15만원

13

대리 면담 지원

신청기업이 희망하는 해외 수입업체와 무역관이 대리 면담 진행

45만원

14

바이어 실태조사

신청기업이 이미 접촉 중인 해외 수입업체(공장 등) 대리 방문하여 존재 여부, 규모 등 요청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

45만원

15

전시회 대리참관

신청기업이 희망하는 현지 전시회 대리참관, 요청사항 수행, 전시회 현장 정보, 방이어 명함 확보 등

45만원

16

수입업체 연락처 확인

기업 존재 여부 및 대표연락처 확인

1만원/개사

17

올인원 알뜰 패키지

잠재 바이어 발굴 및 화상상담+발굴 바이어 대상 타겟 마케팅 대행

90만원

18

올인원 베이직 패키지

올인원 알뜰 패키지+기초 시장조사

105만원

19

올인원 프리미엄 패키지

올인원 베이직 패키지+다각도 시장조사

150만원

지원규모: 8개사 내외

지원금액: 기업당 이용비용의 80%(최대 200만원) 이내 지원 (공급가액 기준, 부가세 제외)

지원금액 예시

- 총 서비스 이용비용이 100만원인 경우, 지원금 80만원(80%) 지급

- 총 서비스 이용비용이 250만원인 경우, 지원금 200만원(80%) 지급

- 총 서비스 이용비용이 300만원인 경우, 지원금 200만원(최대 한도) 지급

부가가치세, 수수료 등 부대비용은 지원 제외

3

 

신청자격

지원대상: 아래 항목에 모두 해당되는 기업

용인 소재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주소지 확인)

2024년 기준(신청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수출24 글로벌 대행 서비스이용을 희망하거나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중이거나 이용을 완료한 기업

제외대상

2024년 기준 진흥원 지원사업을 5개 이상 수혜 중인 기업

2024년 기준 진흥원 해외진출 종합지원사업(해외지사화 지원)’ 수혜기업은 신청 불가

진흥원이나 유관기관, 협회 등으로부터 동일한 내용에 대해 동일한 지원을 받은 경우(동일년도 이중수혜 불가)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사업 참여제한 중인 사업자(법인/개인)

국세 및 지방세 체납업체, 부도 또는 휴·폐업 중인 기업

사업 참여를 위해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신청기업 명의가 아닌 에이전트(대리인)등의 명의로 참가하는 경우

기업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지원이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행산업 등 국민 정서상 지원이 부적절한 업종 영위 기업

타인의 창작물을 도용 및 모방하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무단으로 침해한 경우

기타 관련규정, 신청자격 등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 가능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었더라도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사업 중단 및 지원비 회수

 

4

 

선정방법 및 지원금 지급

선정방법: 선착순 접수

신청서, 증빙서류 등 관련 자료 검토, 현장실사 진행 등을 통해 자격조건 적격 여부 판단

지원금 지급

(지급방법) 협약기간 내 KOTRA 서비스 이용을 완료한 후, 관련 결과보고서 및 이용비용 관련 증빙을 제출한 뒤 이상이 없을 경우 지원금 지급(후지급)

협약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지원금 지급 불가

(지 급 처) 지원기업에 직접 지급

(지급조건) 이용비용의 공급가액 기준 80% 지급

부가가치세, 송금수수료 등은 지원 제외

 

5

 

추진일정

추진절차

사업신청

 

서비스 이용 및 신청

 

결과보고서 및 지출증빙 제출

 

적격통지

 

지원금 지급

진흥원 지원사업

신청 및 선정

(필요 시 현장실사)

KOTRA

수출24 글로벌

대행 서비스

신청 및 이용완료

신청서 등

증빙서류 확인

신청기업

적격여부 통지

지원금 지급

기업진흥원

 

KOTRA기업

 

진흥원

 

진흥원기업

 

진흥원기업

 

6

 

신청방법 및 추진일정

신청기간: 공고일 ~ 108() 14시까지(선착순 접수)

예산 소진 시, 신청기간과 무관하게 접수를 마감할 수 있으며 신청 순서대로 선정 예정

신청방법: 온라인 접수 (용인기업지원시스템 이용, ybs.ypa.or.kr)

용인기업지원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 방문/메일/우편 접수 등 불가

모든 신청기업은 용인기업지원시스템 내 회원가입 및 기업정보 사전등록 필수

사이트 오류 등 기타 사유로 마감시간 내 신청하지 못한 경우 인정불가, 반드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신청하는 것을 권장

문의처

수출지원팀 이현주 책임(031-323-4676, iamlhj@ypa.or.kr)

 

7

 

유의사항(필독)

사업신청 및 선정

모든 서류는 PDF파일로 제출해야 함

서류 접수 후 미비서류 발생 시 기업에 보완을 요청할 수 있음

신청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를 요청 또는 현장방문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신청기업은 이에 응할 의무가 있음

신청서 및 제출 서류의 내용이 허위 또는 거짓으로 판명되거나, 중복지원 및 참여제한 대상으로 확인될 경우 선정 취소

상기 외에도 지원금의 부정청구 또는 부정이익이 발생한 경우, 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당이익 환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재부가금이 부과될 수 있음

지원금 및 기업부담금 등 모든 사업비는 부가세, 송금(이체)수수료 등 지원 불가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었더라도 지원사업 관리지침 및 기타 제반사항의 위반내용이 발견될 경우 사업 중단 및 지원비 환수

선정 후 실사를 통해 사업장 소재지 및 제출 서류 내용을 대조하여 검증 예정이며 사실과 다를 경우 지원 및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사업 수행 중 혹은 사업이 완료된 이후에도 지원자격 미충족으로 밝혀질 경우 지원 취소 및 지원금 미지급함

협약기간동안 사업 공고 내 명시된 지원자격 조건을 상실할 경우 지원이 취소될 수 있음

협약기간 내 관외 지역으로 이전 혹은 진흥원 입주기업 대상 사업의 경우, 입주시설 외로 이전할 경우 지원 취소

본 공고문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은 진흥원 지침 및 안내사항을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함 (붙임파일 참고)

 

사업수행

사업 수행중 정당한 사유없이 사업을 포기하거나 완료·정산보고서 등 기타 관련 자료 제출에 불응한 경우 제재 받을 수 있음

진흥원 승인(통보) 없이 무단으로 사업을 변경하여 수행한 경우 지원금 지급 불가

사업 결과물 및 사업비 집행 증빙서류를 허위로 제출보고한 경우 참여제한 및 지원금 환수


8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PDF파일로 각각 변환하고, 파일명을 하단의 예시처럼 정확히 기재하여 제출

제출서류 파일명: 기업명_제출서류명 (예시: A주식회사_사업자등록증)

구분

구비서류

부수

비고

발급처

1

사업자등록증명원(필수), 공장등록증명원(해당시)

1

- 신청일 기준 발급 3개월 이내 서류만 유효

- 공장이 용인시 소재일 경우 공장등록증명원(신청일 기준 발급 3개월 이내) 추가 제출

국세청 홈텍스,

관할세무서

2

중소기업확인서

1

- 신청일 기준 유효기간 이내 서류 제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https://sminfo.mss.go.kr)

3

신청서

1

- 신청 예정 혹은 이용 완료한 서비스 내역 작성

진흥원 양식

4

개인정보이용

및 제공 동의서

1

- 제공서식 활용 (PDF 형식)
(대표자 및 담당자 서명 필수)

진흥원 양식

5

확약서

1

- 제공서식 활용
(대표자 서명 후 제출 / PDF 형식)

진흥원 양식

6

지방세 · 국세

납입증명서

1

- 신청일 기준 유효기간 이내 서류 제출
(PDF 형식)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미비서류 발생 시 기업에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한 내 보완하지 않을 경우 지원 제외

 

[참고사항] KOTRA 사업 신청 방법

KOTRA 사이트 접속 사업신청 상시신청 가능 사업 내 <수출24 글로벌 대행> 태그 확인 후 신청